메뉴 바로가기

본문으로 바로가기

[기사] 발달장애인 자립생활(IL) 지원... "복지마을 조성 추진한다"

페이지 정보

21-01-12 15:01 권성식 조회15회

본문

발달장애인 자립생활(IL) 지원... "복지마을 조성 추진한다"

자립홈 · 평생복지마을' 코스윈 빌리지 조성 4월 20일 아젠다 발표회 및 수요조사 진행 경기도 남부지역에 1만여 평 사업부지 마련


b827a4e6ea0aba46fbae394113eda0a6_1610430775_0211.jpg

△ 발달장애인의 자립생활 지원을 위한 복지마을 코스윈 조감도


발달장애인의 자립생활 지원함은 물론 평생교육 및 만족도 높은 삶의 질을 보장하기 위한 일터 제공 등 이상적인 복지마을 조성을 위한 계획이 추진되고 있다. 한국사회복지정책연구원(이사장 김종인 교수)에서는 국내 최초로 새로운 패러다임의 발달장애인 자립생활의 삶을 보장하는 '자립홈 · 평생복지마을' 코스윈 빌리지 조성을 위한 아젠다 발표회와 함께 수요조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.


코스윈 빌리지는 경기도 남부지역에 1만여 평 사업부지를 마련하고 발달장애인도 1인 혹은 2인 가구로 안전하게 자립의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. 국내 최초로 연구개발된 자립홈 300여 채와 함께 전문 특화된 병원과 생애주기별 평생교육기관 및 치유예술 전문기획 엔터테인먼트 등을 유치할 계획이다.


특히 이 사업은 스마트팜을 조성하고, 도서출판 점자(BF 북스) 회사를 설립해 점자도서 등을 제작해 공급할 예정이다. 이밖에 특례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등 기업을 유치하고 장애인에게 직업까지 담보해주는 명실공히 평생 복지마을을 조성하는 원대한 프로젝트를 실현하는 목표를 갖고 있다.


이 사업을 추진하는 김종인 교수는 "코로나 19라는 초유의 감염병 사태로 크나큰 고난 속에 있는 장애인 당사자 여러분과 가족들에게 위로의 말씀을 전해드린다"면서 "코노라 이후에 도래할 새로운 시대에 부응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발달장애인 자립홈 및 평생 복지마을 코스윈 빌리지 가족 멤버로 정중히 모시고자 한다"고 밝혔다.


발달장애인의 자립생활을 향한 꿈과 도전을 시작하는 코스윈 빌리지 아젠다 발표회는 제40주년 장애인의 날인 4월 20일 오후 2시에 열리게 된다. 또 오는 7월 19일까지 계속해서 아젠다 발표 및 코스윈 빌리지 멤버쉽 입회를 희망하는 수요조사를 함께 시행한다.



출처 : 발달장애인 자립 생활(IL) 지원… "복지마을 조성 추진한다" : 네이버 블로그 (naver.com)


 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